본문 바로가기

MBTI 테스트

Intj 특징 팩폭 mbti 성격유형 검사 테스트모아 이모지 테스트 (NS 차이 질문)

반응형




오늘 포스팅 주제는 Intj 특징 팩폭 mbti 성격유형 검사 테스트모아 이모지 테스트 (NS 차이 질문) 인데요, 사실 제가 블로그를 또 하나 가지고 있습니다. 그곳에서도 MBTI 관련해서 포스팅을 올리고 있고, 이미 2년이 다 되어가는데요, 제 유형이 나왔을 때 올리는 건 아직도 좀 꺼려지는. 그래서 아무도 모르고 있는 이곳에 제 MBTI 성격유형인 INTJ에 대해서 좀 더 자주 올리게 될 것 같습니다. 나를 너무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것 같아서.. 아직은 작은 이곳이 편하네요^^ 그럼 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GO GO GO ~



1. mbti 성격유형 검사 테스트모아 이모지 테스트 (NS 차이 질문) 

 

 

 


먼저 이번에는 어떻게 ISFJ 가 아닌 INTJ 가 나올 수 있었는가? NS 차이 문제가 얼토당토 않은 게 아니어서 제가 N을 고르기에 어렵지가 않았습니다. 두 문제 정도 뽑아봤는데요.  


1) 음악을 들을 때 나는? 멜로디 VS 가사 
멜로디면 S / 가사면 N 이라는 얘기인데, 저는 멜로디에 끌려도 가사가 별로면 안 듣게 됩니다. 빌리진이라는 노래가 있잖아요? 제가 그거 가사를 보고.. 헉! 그리고 그 비슷한 유형의 노래가 또 있었는데... 그것도 법정 관련이었어요. 그래서 아무리 멜로디가 좋아도 우선 가사가 그려지니까 거부감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알았습니다. 나는 역시 N이 맞는구나... 


2) 나에게 죽음이란? 딱히 생각 안 해봄 VS 다른 것  환생 OR 천국 
그리고 죽음에 대해서 딱히 생각을 안 해본 쪽이 S 이고, 환생? 천국? 이런 식으로 생각을 해본 쪽이 N인데, 저는 자주 하는 편입니다. 죽음이 삶의 연장선인가, 아니면 거기서 끝이 나는 것인가? 영혼이라는 게 지금 나와 닮을 수 있는가? 만약 그냥 구의 형태라면 나와 타인의 영혼을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가? 색이라고 한다면... 너무 부족하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해요! 저는 항상 머리가 바쁘고.. 그래서 머리가 쉬는 날이 없어서 우울하고 싶은데.. 우울하기 힘들 때도 있습니다. 좋은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제 결과는 INTJ 철벽 이모지로 나왔는데요, 이를 통해서 INTJ 특징 팩폭을 알아보면... 

 

 

 



2. Intj 특징 팩폭 mbti 성격유형 검사 테스트모아 이모지 테스트 

 

 


가장 먼저 독립심이 강하다! 이건 NT 의 성향이죠! 자신의 머릿속 세상과 자기 자신을 중요하게 여기는 유형! 솔직히 타인을 잘 안 믿어요. 타인은 믿음의 대상이 아니라 이해의 대상이고, 이는 맥락을 제거하고 생각할 수 없다!라는 게 제 생각이기 때문에.. 독립심이 강할 수밖에 없고 

NT는 열심히 배워서 자기 머리에 채워 넣으려고 합니다. 솔직히 이 땅의 돈 면예 권력에 저는 관심이 1도 없어요. 오늘의 내가 의미가 있는 건 어제의 내가 몰랐던 걸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공부하는 걸 제일 좋아합니다. 경제적 능력은 없지만.. 공부는 정말 좋아해요. 저는 여기에서는 MBTI 연구가이지만, 원래는 영어 연구가입니다^^ 

그리고 조직 생활에 적응하는 건.. J 유형이지만 힘들어하죠! 혼자서 끝까지 해내는 걸 좋아해요. 조직에서 참고 버틸 수는 있는데 좋아서는 아니에요,. 그보다는 혼자서 해내는 일을 더 선호합니다. 블로그가 그렇죠.

적극적인 사람에게 마음이 잘 허물어지는 건... 케바케로 둘게요! 아직 그런 경험이 없고, 이론상으로는 가능할지 모르지만 피부에 와닿질 않습니다. 그리고 돌려 말하기 잘하는 건 F! 사람 기분 생각해서.. 그러나 저는 T 유형이기 때문에 팩폭을 선호한다고 나오는데... 이것도 케바케! 저는 남에게 상처 줄 말은 아예 안 합니다! 제가 FT 지수가 반반 정도로 나옵니다. F 도 상당히 높은 편이에요. 그래서 경우에 따라서 ISFJ INFJ ISTJ INTJ ESFJ 가 나올 수 있는 거고요 

집에서 에너지 충전은 필수는 별 5개 드립니다! 밖에 나가는 것 싫어해요! 그리고 해야 할 일은 아파도 하고 잡니다! 저는 제 편의도 잘 생각을 안 해요! 우선 해야 하는 일이 중요하지! 그래서 아픈 날도 새벽에 일어나서 하고 잡니다. T죠! 그리고 T 가 못 참는 게 에너지의 비효율성! 즉 에너지 낭비인데, 그래서 저는 많이 먹지도 않아요. 필요한 만큼 먹습니다. 다 낭비야! 

그리고 좋아하는 일에는 밤새는 거 맞아요! 수학 문제 풀면서 밤샌 적 많아요! 지금은 어학을 하고 있지만 원래 좋아하는 과목이 수학입니다! 수학 어학 철학 심리학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공감은 힘들고요.. 대신 시뮬레이션 작업을 합니다. 이 상황에서는 이렇게 하는 거겠지.. 솔직히 마음에 와닿거나 하지는 않아요. 대신 누군가를 직접 돕는 게 편합니다. 내가 도울 게 없을까.. 정도? 

그냥 다 제 성격 맞습니다! INTJ의 주기능은 N이기 때문에, 저는 쓸데없는 생각은 안 해도, 그것이 학문적인 거라면 상상하는 걸 엄청 좋아합니다! 어학 철학 심리 모두 이런 상상을 자극하기 때문에 좋아하고, 수학도 그렇죠! 수의 세계에 빠져드는 것 좋아해요! 

 




오늘은 Intj 특징 팩폭 mbti 성격유형 검사 테스트모아 이모지 테스트 (NS 차이 질문)를 주제로 함께 해봤는데요, 좀 더 다양한 MBTI 유형을 다룰 수 있게 제 MBTI 유형은 가끔씩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얘기할 때가 제일 쑥스러워 ㅋㅋ 오늘도 MBTI 연구가 레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mbti 성격유형 검사 테스트모아 이모지 테스트는 여기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