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테스트

색 조합 성격 테스트 케이테스트 isfj 잇프제 여자 성격 특징 팩폭은?

반응형



오늘은 색 조합 성격 테스트 케이테스트 isfj 잇프제 여자 성격 특징 팩폭은? 이 주제인데요, 바로 어제 ISTJ 가 나왔지만, 오늘은 다시 ISFJ로! N 은 도저히 나올 수 있는 문제가 아니었고, 제가 사람들 앞에서는 F입니다! T 일 때는 공부할 때! 머리 쓸 때! 필요할 때 이기 때문에, 이런 MBTI 검사를 하면 NT 가 거의 나오질 않아요! 그런데 본인은 본인을 가장 잘 알죠! 저는 NT 가 맞습니다. 다만 좀 특이한 NT라서 SF에 더 가까울 뿐... 그럼 시작해 보도록 할까요? GO GO GO ~

 

 

 

 




1. 색 조합 성격 테스트 케이테스트 문제 풀이 

 



01) 갑자기 사람들이 나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진다면?
관심을 즐김 나를 더 궁금해해줘! E  / 도망가고 싶음 나에게 관심 꺼줘 I 

 

저는 사람들이 제게 관심을 가지면.. 도망가고 싶어 하는 유형입니다. 블로그 운영하면서 갑자기 조회수가 높아지는 포스팅이 생기면 비공개할까 라는 생각을.. 그래도 적당한 관심은 좋습니다^^ 

 



02) 처음 간 식당에서 주인분이 친근하게 말을 건다면?
감사하지만 조금 불편.. 또 올지 말지 고민함 I  / 유쾌한 분이시네~ 재밌다 여기 다음에 또 와야지 E 

 

친절하게 대해주셨는데 올지 말지 고민하는 건 배은망덕한 것 같고, 이것 때문에 또 와야겠단 생각은 안 해요.. 그렇다고 이것 때문에 오지 말아야겠다는 생각도 안 하는! 식당이라면 음식이 맛있고 서비스가 좋아야 갑니다! 저런 건 평가 기준에 없어요. 

 



03) 둘 중에 하나를 고르라면?
친한 친구들 한 달 동안 못 만나기 I / 낯선 사람들 앞에서 자기소개 10분 하기 E

 

우선 친한 친구가 없기 때문에 저 선택지가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그리고 일이라면 자기 소개할 수 있는데 그게 아니라면.. 하고 싶지 않죠! 저는 극 I입니다. 공기처럼 살다가 연기처럼 가고 싶어요... 

 



04) 높은 계단을 올라가는 중이다! 이때 난 무슨 생각을 할까?
힘들다,,ㅜ 근데.. 여기서 떨어지면 살 수 있을까..? N  / 언제 다 올라가지.. 어우 힘들어 S 

 

저런 쓸데없는 생각은 안 합니다. 제가 INTJ 인 건 맞는데 공부할 때만 머리를 써요! 아무 때나 쓰라고 있는 머리가 아니잖아? 이런 문제가 나오면 저는 N 이 나올 수가 없습니다! 강제로 S 가 나온다고! 

 



05) 비가 와서 생긴 물웅덩이를 보고 드는 생각은?
여기로 뛰어들면 과거로 가고 막 그러는 거 아냐?ㅎㅎ N  / 그냥 물웅덩이 S 

 

산은 산이고 물은 물이고, 물웅덩이는 그냥 물웅덩이입니다. 저런 상상력은 1도 없어요. 영어 단어를 보면서 이게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떤 과정을 거쳐서 지금의 의미가 되었을까.. 이처럼 공부 관련된 문제만 상상합니다. 쓸데없는 걸 싫어하는 성격이에요.. 

 



06)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로 끝난 영화를 보고 난 후 나는?
어떻게 행복하게 살까?? 결혼하고 오순도순?? 궁금하다 N / 오~ 해피엔딩이네 S 

 

드라마를 거의 안 보고 드라마의 결마에 대해서 궁금해 본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끝까지 본 적도 없어요. 그냥 엄마가 보고 있으면 옆에서 좀 보다가 전 제 공부하는... 다른 사람의 삶에 관심을 두는 건.. MBTI 가 유일하네요 

 



07) 내게 표현하기 더 자연스러운 것은?
팩트로 표현 T / 칭찬으로 표현 F 

 

칭찬은 어렵습니다. 이게 남에게 어떻게 들릴지 모르니까.. 타인의 감정에 대해서 별 관심이 없기 때문에 오히려 더 조심해서 F처럼 나타나는 것 같은데.. 그냥 어려워서 그런 겁니다. 

 



08) 상대방에게 화가 났을 때 나는?
말하지 않아도 서운한 내 감정을 먼저 알아줬으면 좋겠다 F / 기분 나쁘다고 바로 말한다 T 

 

다른 사람을 모르겠고.. 엄마는 내가 먼저 말 안 해도 내 감정을 알아줬으면.. 하는 생각이 들 때가 많아요. 제가 표현을 잘 안 하는 편이라서 '얘가 화를 내고 있는 건가" 도 사람들이 잘 모릅니다. 저는 화가 난 겁니다. 표현을 못 할 뿐입니다.. 

 



09) 모두 함께 메뉴를 고르는 데 먹고 싶은 메뉴가 따로 있는 나는?
먹고 싶은 메뉴가 있다고 말한다 T  / 참고 모두와 같은 메뉴를 고른다 F 

 

딱히 먹는 거에 관심이 없어서.. 그냥 남들이 먹고 싶어 하는 걸 먹는 편입니다. 살기 위해 먹는 거다 라고 생각하는 편이라서 더 많이 먹거나 더 맛있는 걸 먹고 싶단 생각도 별로 없습니다. 

 



10) 내가 생각한 대로 일이 풀리지 않을 때 나는?
짜증 나고 답답함 J  / 그런가 보다 하고 넘김 P 

 

짜증 나고 답답합니다! 그것도 제가 어쩔 수 없는 일이라면 짜증이 나는데.. 한 1분 짜증내고 할 일을 합니다. 그 짜증 내는 시간도 아까워요! 그 시간에 그냥 다시 하고 빨리 끝내는 게 맘 편합니다. 

 



11) 내게 더 어려운 것은?
제때 맞춰서 혹은 미리미리 할 일 해놓기 J / 미루고 미루다가 결국 까먹기 P 

 

미루는 거 이해 안 가고.. 까먹는 거 더 이해가 안 갑니다. 아파서 못 한 날에도 새벽에 일어나서 할 건 하고 잡니다. 안 그러면 잠이 안 와요.. 

 



12) 내가 물건을 정리하는 방법은?
대충 내가 찾아볼 수 있도록 정리 P / 딱딱 맞춰서 필요할 때 한눈에 보이도록 정리 J 

모든 것엔 자기 자리가 있다! 사물도 그렇지만 사람도 그렇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제 자리 아닌 것 같은 건 욕심도 내지 않아요. 별로 감정이 없는 성격입니다 

 

 

이런 저인데... ISFJ 가 웬말인가요... 그래도 그 결과를 살펴보자면.. 

 

 

 



2. 색 조합 성격 테스트 케이테스트 내 결과 : isfj 잇프제 여자 성격 특징 팩폭은? 

 




1. 차분함 

평소 차분한 모습 + 속으로는 감정적 : IF 
남에게 표현하는 것을 즐기지 않고 단어 선택에 굉장히 신중하기 때문에 리액션을 하는 것이 서투를 때 있음 : I 
속이 여려 눈물도 많지만 남들 앞에서는 숨기려고 하는데 이런 모습들이 간혹 가식적이라고 오해를 받을 수도 있다 IF 

 

남에게 표현하는 것을 즐기지 않고... 하나만 해당이 됩니다.

이건 당연히 I 성격이구요 T 역시 그렇잖아요? 저는 INTJ라서 이 부분은 저와 겹치는! 



2. 예민함 

남에게 싫은 소리를 들으면 다소 예민하게 받아들여 상처를 크게 받는 편이다 IF 
타인의 감정을 잘 파악하지만 본인이 느끼는 감정에는 종종 혼란을 겪기도 한다 IF 
또한 갈등을 정말 싫어하고 불평해 한다. 갈등이 벌어진 그 상황을 보는 것 자체만으로도 큰 스트레스를 받는다 FJ 

 

해당 조건이 없습니다. 상처를 받아도 그것 때문에 시간 낭비 안 해요. 그리고 타인의 감정 모르겠고,  갈등에는 원인이 있겠죠? 당사자들이 알아서 풀기를!

 



3. 너그러움 

남에게 본인을 맞춰주려고 하다 보니 만나는 사람마다 조금씩 성격이 달라진다 IF 
섭섭함이나 분노를 잘 표현하지 않는다 I 
상대가 큰 잘못을 했어도 진심을 다해 사과하면 너그럽게 받아주는 편이고 실망시키는 것에 두려움을 느껴 거절을 잘 못한다. IF 

감정을 표현하는 게 과연 도움이 되는 일인가.. 라는 생각을 해요. 아마도 그냥 괜찮다고 하는 게 편하고...  포스팅할 때만 자기 자신에 대해 생각을 하고 그걸 표현하는 편이고, 다른 경우엔 거의 감정 표현이 없습니다. 

 

 

저는 이렇게 밖에는 공통점을 못 찾았지만... 진짜 ISFJ 이신 분들은 공감할만한 결과였을까요? 이제 모두 MBTI 유형을 살펴보면.. 

 

 


 3. 색 조합 성격 테스트 케이테스트 isfj 잇프제 성격은? 모든 유형 정리 

 

 

 


ENTP 인디고 색 / ESFP 라임 색 / ESTJ 올리브 색 / ESTP 로얄블루 색 
ESFJ 마젠타 색 / ENFJ 스노우 색 / ENFP 민트크림 색 / ENTJ 머룬 색 
INTP 실버 색 / ISFP 베이지 색 / ISTJ 씨그린 색 / ISTP 피치퍼프 색 
ISFJ 허니듀 색 / INFJ 플럼 색 / INFP 라벤더 색 / INTJ 리넌 색 



오늘은 색 조합 성격 테스트 케이테스트 isfj 잇프제 여자 성격 특징 팩폭은? 을 주제로 함께 해봤는데요, ISFJ 잇프제는 제게 필요한 MBTI 유형이라서, 특히 좀 많이 공부하고 있는 성격입니다. 저희 식구가 모두 T라서 F 가 좀 필요해요.  그리고 그럴만한 사람이 저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저라도 노력을... 도움이 좀 되었을까요? 오늘도 MBTI 연구가 레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색 조합 성격 테스트 케이테스트 는 여기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