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테스트

MBTI 유형 검사 심콩 심리 테스트 대학 학과 테스트 INTJ 특징 팩폭

반응형




 오늘 포스팅 주제는 MBTI 유형 검사 심콩 심리 테스트 대학 학과 테스트 INTJ 특징 팩폭 인데요, 우선 문제를 보면서 이게 mbti 유형 검사가 맞나 확인헤 보고, 제가 intj 잖아요? 그래서 제게 맞는 대학 학과까지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힘차게! go go go ~

 

 

 





1. 대학 학과 테스트 MBTI 유형 검사 심콩 심리 테스트 문제 풀이 

 




01) 노트 필기는 깔끔하고 꼼꼼하게 해두어야 한다
: JP 테스트라고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무언가를 정리정돈을 잘하는 건 확실히 JP 테스트가 맞는데 꼼꼼한 부분은 NS 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따지면 SJ 일 확률이 크죠! 저는 J 예요. 노트 필기하는 거 좋아했어요 


02) 나는 한꺼번에 여러 일을 하는것을 좋아한다 
: 역시 JP 라고 볼 수 있습니다. J 유형이라면 하나를 계획해서 그걸 마무리하고 다른 하나를 시작하는데, 이에 비해 P 유형은 어떤 일을 하다가도 다른 일로 관심사가 옮겨가면 다른 일을 마무리 밋지 않은 상태에서 동시에 하게 됩니다. 저는 J! 인데 바쁘면 중간에 하나를 끼워 넣을 수는 있지만 하던 건 반드시 마무리를 합니다! 

 


03) 주말이면 집에있는것보다 어딘가 나가야한다
: 딱 봐도 EI 테스트입니다. 나가를 걸 좋아하면 E, 아니면 I 인데.. 저는 주중에도 집에 있고 싶은 사람입니다. 집에서 포스팅할 때가 젤 맘 편하고 좋아요. 하루에 너무 많이 하는 거 아니냐.. 생각도 들지만 백수라서 가능한 부분입니다! 

 


04) 늦잠을 자서 지각을 할 것 같을 때 어차피 늦은거 천천히 준비하고 나간다
: 이것도 JP 테스트라고 볼 수 있는데 저는 늦어도 좀 덜 늦게 가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학교 다닐 때는 P 였어요. 늦으면 아예 학교를 안 갔습니다. 이제 J 성향일 수도 있는데 완벽주의 성격이에요. 학교를 가거나 안 가거나 했습니다 ㅋㅋ 

 


05) 인터넷 쇼핑시 최저가로 사지않으면 마음이 불편하다
: 이걸 FT 로 봐도 될까요? T 는 합리성을 중시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인터벳 최저가? 이건 사야죠! 그리고 제가 T 이기도 합니다. 

 


06) 영화를 즐기려면 혼자 보는것이 더 낫다
: 역시 EI 테스트인데요, 혼자 영화 보는 거 안 좋아하는데... 남이 방해 되는 건 더 싫어서 저는 YES 를 선택했습니다. 우선 시끄러운 건 싫고요. 조용히 제 생각에 잠길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한 유형입니다, 제가! 

 


07) 새로운 맛집을 찾아 다니는것이 매우 즐겁다 
: 이것도 JP 로 볼 수 있죠! 새로운 것에 얼마나 끌리는가? 저는 전혀 즐겁지 않고요, 맛있으면 계속 같은 것만 먹습니다! 그리고 식탐 없어요. 엄마가 주시는 대로 먹습니다.  

 


08) 불합리한 것을 보면 참지 못하고 따져서 고쳐야 직성이 풀린다
: 이건 T 도 관여가 되어 있고 E 도 관여가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우선 불합리한 것을 못 참으면 T 가 맞아요.. 다만 따질 수 있는 성격? 이건 E 가 좀 있어야 해요! FT 문제는 맞는데... 불편함에서 끝나는가 반드시 따지는가... 음.. 속으로 따지는 거면 저도 가능할 것 같은!

 


09) 영화나 드라마를 보고 눈물을 흘리는 경우가 많다
: 네! 저 잘 웁니다! TF 문제 맞고... 감정이입이 잘 되는 게 F 유형입니다. 저는 T 이지만 타인의 고통과 슬픔에는 감정이입이 됩니다. 다만 다른 감정은 계산합니다. 솔직하게! 잘 모르겠어요... 

 


10) 주변 사람들이 나를 고지식하다고 한다
: 역시 JP 로 봐야 할 것 같은데.. 고지식하다는 건 하나만 알고... 뭔가 융통성이 없는 느낌으로.. 저는 좀 그런 편입니다. 인정 인정!

 


11) 바퀴벌레가 나오면 누군가 잡아줄 사람을 찾는다
: 이건 뭔 테스트일까요... 저는 그냥 동생을 찾는데요? 이건  바퀴벌레는 얼마나 두려워하는가에 따라서 다른 결과가 나오는 게 아닐까요? 

 


12) 친구들의 연애상담을 많이 해주는편이다
: 상담은 살짝 하는데.. 절대 많이는 아닙니다! EI 라고도 볼 수 있겠는데... 저하고 연애는 상당히 멀어요... 별 관심이 없습니다 제가 



이렇게 문제를 다 풀어봤는데요, 그럼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요? 

 


2. 대학 학과 테스트 MBTI 유형 검사 심콩 심리 테스트 결과 

 


수학과

당신은 매우 논리적이고 체계적입니다. NT 
무슨 일을 하든지 빈틈없이 치밀하게 계획하여야 하는 꼼꼼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J 
확실한 답이 나오는 문제들을 좋아하고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주장할 수 있습니다. T 
세상의 이치를 매우 궁금해 하는 당신에게 '수학과'를 추천합니다.


저는 수학과가 나왔는데요.. INTJ 인 제게는 딱 맞는 학과라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제일 좋아했던 과목이 수학이었는데.. 지금은 영어를 좋아하고 있어요. 수학과 논리 + 기호라는 부분에서 만나는 게 좋아서! 그래도 저 성격은 그대로 가지고 있어서, 영어도 수학처럼 증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오늘은 주제는 MBTI 유형 검사 심콩 심리 테스트 대학 학과 테스트 INTJ 특징 팩폭을 주제로 함꼐 해봤는데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나오셨을지 궁금한! 댓글로 남겨주시겠어요? 오늘도 MBTI 연구가 레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심콩 심리 테스트 대학 학과 테스트는 여기로!

 

더 많은 테스트를 보시고픈 분들은 여기로! 

반응형